안녕하십니까?
시간부자입니다
12월 23일 사건사고 많았던 1호점을 매각하고
12월 27일 2호점을 취득하였습니다.
빠르면 31일 늦으면 내년에 등기부가 변경될 것 같습니다~~
우미린 취득관련 미납관리비가 850만원정도 있는대
위 내용을 관리실에 다시한번 확인시켜주고
관리실이 관리비 징수에 의무가 있다는 사실(약 1년이상 미납)
법적으로 공용부분만 낙찰자가 인수 받는다는 사실을 메일로 전달한지 며칠이 지났는대
관리실로부터 아무런 답장이 없다.
집주인이 나가게 되는 사실은 안타깝고 불편한 사실이지만
누군가는 낙찰을 받을테고~~ 나 아니여도 진행될 일들이다~~
그러나 나는 조금만이라도 인간적으로 하고 싶다~~
12월 30일 24년을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관리실에 내용증명을 보냈다~
관리비는 자세히 따져보면 상세하게 나눠진다
관리비는 전 소유자 책임인대 왜 ???? 굳이 알려고 하는지???
취득후에는 이전 받은 사람 책임이므로 알아야 하고
관련 관공서에 연락해서 취득일 이전화 이후를 명확하게 나누어서 나중에 시비거리를
안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하나하나 살펴봅시당~
1) 전기세 - 한국전력은 빌라나 단독주택과 다르게 아파트는 단지별 공급으로
관리실에 문의하라고 함
2) 물세 - 상수도는 연락 안 했지만 전기세랑 지역난방이랑 같은 것 같
3) 가스비 - 해당 아파트 관리실에 문의하여 공급업체를 알아낸다.
이 경우는 대륜이엔씨이나 전화 문의하니 가스를 사용하지 않은 세대라
4) 지역난방 - 해당 아파트 관리실에 문의하여 공급업체를 알아낸다.
한전과 동일하게 지역난방은 세대별 공급이 아닌 단지별 공급이라 비용은
관리실에 알아보라고 하였음
(관리실에 전화해서 물었는대~ 알고도 안 이야기 한 것은 아니겠지?)
1월 10일 드디어 등기권리증이 왔습니다
소유원이 넘어왔다는 말이지요~~~
전집주인이 처음엔 1월 중순에 이사간다고 했다가 얼마전에 문자하니 설명절 지나고 욺직인다고 하였다~~ 약간 통보 받는 느낌~~
그리고 시간이 몇주 지난 뒤~~
다음주면 명절이다!~
뭐라고 남겨야 맘을 덜 상할까?? 고민하였고 드디어 문자를 남겼다.
이사 날자 잡히셨나요??
오후에 보냈는데 그날 저녁에 답장이 왔다~~
네 준비 중입니다~ 2월6일 이사 할 것 같아요~~
부동산에 연락해서 요즘 분위기와 집 이사날자를 알려주었다
이제는 관리실과 미납관리비를 해결해야 한다~~
아파트 관리소장은 내일 전화하면 또 안 받고 피할까??? 나만 느끼는 느낌인지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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